Movie English : Drop Dead Diva 국민리뷰 보기

6-1
Movie English : Drop Dead Diva

Assistant Professor
Seo Ji-young
Dept. General Education


“체인지 디바”라는 제목으로 알려져 있는 미국드라마 “Drop Dead Diva”는 법정드라마입니다. 딱딱할 것 같은 기존 법정드라마의 이미지에 로맨틱 코미디가 가미된 이 미드는 시즌 6 방송을 앞두고 있지요. 이 미드의 인기 비결은 묘한 매력을 지닌 뚱뚱한 여변호사 제인(Jane)입니다.

예쁜 얼굴에 완벽한 몸매를 가진 뎁(Deb)은 모델 오디션을 보러 가는 길에 자동차 사고를 당합니다. 깨어나 보니 흰 가운을 입은 남자가 다가와 갑작스러운 그녀의 죽음에 유감을 표합니다.(Apologies for your sudden demise.) 죽은 후 천당에 갈지 지옥에 갈지 결정하는 장소에 가게 된 것인데요. 이를 받아들이지 못한 그녀는 귀환하는 버튼(return button)을 눌러 다시 지구로 돌아갑니다. 잠에서 깨어난 그녀는 지옥에 떨어진 줄 알고 비명을 지릅니다. 사이즈2(XS)를 입고도

자신이 뚱뚱하다고 느껴왔던 그녀인데 사이즈16의 거대한 몸에 들어가게 되었기 때문이죠. 미국과 캐나다 사이즈12가 XXL라는 것을 감안하면 얼마나 큰 몸인지 상상이 갈 겁니다.

이 거대한 몸(plus-size)의 주인은 유능한 변호사 제인(Jane)입니다. 제인은 어마어마한 IQ와 재력을 가졌지만 외모를 전혀 신경 쓰지 않는 여자로 뎁이 가장 한심스럽게 생각했던 인간형 중에 하나였지요. 예전에는 술집에 가면 그녀에게 반한 바텐더들이 이 술은 서비스입니다(It’s on the house.)라며 공짜 술을 마셨던 Hot한 그녀였지만 이제는 말을 걸어주는 남자 하나 없는 몸이 되어 속상해 하지요. 변호사일은 재미있지만 그만 두겠다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며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합니다.(Playing lawyer, it was fun, but I’m over it.)


그러나 점점 제인이라는 여자에 대해 익숙해져갑니다. 뉴질랜드의 수도가 웰링턴이라는 것도 몰랐던 그녀의 입에서 혼전계약서(prenuptial agreement)나 대리책임(vicarious liability) 같은 법률 용어들이 술술 나올 때마다 일종의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그녀에게도 과연 사랑이 찾아올까요?

뚱뚱한 여자 주인공을 내세워 외모 지상주의 세상에 일침을 날리는 미국드라마 Drop Dead Diva는 여성들에게는 여성으로 살면서 겪는 고충을 공감하게 하고, 남성들에게는 몰랐던 여성들의 세계를 이해하게 해주는 재미를 선사하는 추천하고 싶은 드라마입니다.


sjy@kookmin.ac.kr

 


덧글

댓글 입력 영역